아이폰 15 관련 소식
아이폰 15에서는 라이트닝 포트를 없애고 드디어 USB-C 타입 포트가 구성되어 C타입 충전기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15 프로가 아닌 일반 라인업에는 예전 라이트닝 포트의 충전 속도인 USB 2.0 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듬해와 판매 개시한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일반 모델과 프로이번 제품의 급나누기를 가장 크게 보여주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금번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는 일반 라인업에도 기본으로 탑재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기존 상단의 카메라 부분의 노치 설계은 이제 사라질 것으로 예측되고 전 디바이스 모두 알약 형태의 펀치홀 형태이 실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에는 무음 및 음량 조정을 위한 물리적인 버튼이 존재하는데 아이폰 15 프로 라인업에서는 이런 부분이 모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란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라 단순한 터치의 진동을 통해 버튼이 실행되는 느낌을 주는 형태입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아이폰 15를 사전 주문으로 구매하는 까닭은 분명합니다. 최고로 저렴한 가격대로 최초로 빨리 아이폰 15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석됩니다. 그동안 아이폰의 경우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공개 및 사전주문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9월 첫째 주 화요일 애플 이벤트 초청장 발송, 9월 둘째 주 화요일 아이폰 공개, 공개한 주 금요일 사전예약 시작 등이 그동안의 사전 주문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지난 아이폰 14의 경우 모든 일정이 일주일씩 앞당겨 졌고, 금번 15의 경우에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그동안 분위기으로 볼때, 한국 아이폰 15 사전 주문은 2023년 9월 29일(금)부터, 국내 출시 날짜는 사전 신청 일주일 뒤인 10월 6일(금)이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견합니다.
아이폰 15 지원 모델
한국 시간 6월 8일 새벽2시에 시작한 WWDC 2021에서 iOS 15 업데이트 지원 기기 목록 공표되었습니다. iOS 14가 설치된 아이폰과 iPadOS 14이 설치된 아이패드는 iOS 15와 iPadOS 15 업데이트를 지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iOS 15 업데이트를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던 디바이스들의 유저들에게는 정말 기쁜 소식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iOS 15 업데이트 지원 모델에서 제외될 것으로 관망되던 A10를 탑재한 아이폰 SE,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그리고 아이패드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2는 1년 더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가 2015년 9월에 공개된 것을 염두하면 2022년 9월까지 업데이트를 빈행 되어 무려 7년간 업데이트를 받는 아이폰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폰 15 디자인
아이폰 15 디자인 유출을 통해 아이폰 11 프로맥스의 곡면 모양을 되살릴 것으로 휘어진됩니다. 애플은 최신 아이폰의 액정과 엣지가 평평하지만 얇고 곡면 베젤을 만들것이라고 휘어진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도 새로운 디자인에 맞게 약간 기울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모든 라인업은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알약모양 펀치홀이 전체 제품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모든 아이폰 15가 노치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15의 디스플레이 모양에 대한 트위터에서는 액정는 평평하게 지속되지만 곡선의 베젤을 가질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 14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새로운 액션 버튼
아이폰 15 프로에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생길 것으로 전망되며, 새로운 태픽 엔진 진동 모터를 활용해 버튼에 대한 피드백이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설계의 이점은 외부 요소에 노출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적으며, 잠재적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아이폰을 만들게 된다는 요소입니다. 아이폰 15 프로 디바이스에 모두 애플워치 울트라와 같은 액션 버튼이 장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15 프로의 액션 버튼은 유저 지정이 가능하고 무음 버튼의 2배 크기가 될 것이라고 예견합니다.
아이폰 15 USB-C
아이폰15 시리즈가 마침내 USB-C 충전단자를 탑제한다는 점입니다. 정말 채택 된다면 경쟁사인 삼성전자 갤럭시S 충전기 등과 호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작년 10월 유럽연합(EU)가 27개 회원국에서 휴대형 전자기기 충전 단자를 USB-C로 일치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킨데 따른 조치로 보입니다. 해당 법안은 오는 2024년부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형 디바이스에 의무적으로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적용하는 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애플은 2012년 출시한 아이폰5부터 독자 충전 방식인 라이트닝을 고수해왔으나, 전체 매출에서 유럽 판매량이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해 라이트닝 충전 단자를 USB-C로 교체하는 데 속도를 부여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아이폰 15 카메라
애플이 이번 년도 판매 개시할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소니와의 협력을 통해 역대급 카메라를 장착할 예저이라는 소식입니다. 이 카메라는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를 능가하는 성능을 가질 것으로 예상돼 애플과 삼성의 이른바 ‘카메라 대전’이 한층 더 심화될 전망입니다. 외국 IT 매체 폰아레나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카메라에 소니의 센서 ‘IMX903’이 장착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센서는 이전 아이폰 시리즈와 같은 4800만 화소 해상도를 갖지만, 크기가 커져 저조도에서의 빛 인식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폰 15 베터리
올 가을 출시되는 아이폰15 프로 디바이스에는 새로운 초저전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탑재해 기기 전원이 꺼져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돼 있어도 버튼이 동작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현재는 전원이 꺼져 있어도 어느정도 시간 동안 애플페이를 활용하거나, ‘나의 찾기’ 기능을 통해 휴대폰위치를 추적하는 등 일부 동작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탑재되는 칩은 기기가가 꺼져 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에도 새로워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에 전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애플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